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봄 감성 사진 잘 찍는 법,촬영 기법 , 장소, 보정TIP

by garden1205 2025. 3. 17.
반응형

사진 필름
아름다운 추억을 사진으로 담아보세요.

 

봄은 따뜻한 햇살과 화사한 색감이 돋보이는 계절인 만큼 감성적인 사진을 찍기에도 최적의 시기입니다. 벚꽃이 꽃비를 뿌리고 들판에는 새싹이 돋아나고 온 세상이 수채화 물감을 뿌려 놓은 듯 저마다의 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계절의 변화를 사진으로 담아내면 따뜻한 감성이 살아 있는 작품 하나쯤은 만들어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봄 감성을 담아내는 사진 촬영법에 대해 알아보며 따뜻한 봄의 계절의 분위기를 담아 보았으면 합니다


1. 봄 감성 살리는 사진 잘 찍는 법

▣ 따뜻한 색감 강조하기

 봄 하면 떠오르는 색감은 부드럽고 따뜻한 파스텔톤입니다. 연한 핑크, 베이지, 하늘색, 연두색 등을 활용하면 봄 특유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 이러한 색감과 배경을 가진 곳을 선택하거나 촬영을 한 다음 색감 보정을 통해 따뜻함을 강조하면 봄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 빛을 활용한 따뜻한 분위기 연출 

 봄의 햇살은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자연광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일출이나 일몰 전에는 햇빛이 부드러워 따뜻한 감성을 더욱 살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정오의 강한 빛은 그림자가 강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자연 속 따뜻한 순간 포착하기

 봄에는 꽃이 만개하고 초록빛이 짙어지는 시기이므로 자연을 배경으로 감성적인 사진을 찍기에 무척 좋은 시기입니다. 벚꽃길을 따라 걷는 사람, 꽃을 만지는 손, 바람에 날리는 꽃잎 등을 촬영하면 봄 특유의 분위기를 더욱 강조할 수 있습니다.

 


2. 봄 감성을 담기 좋은 촬영장소

◈ 벚꽃이 만개한 공원

 벚꽃이 피는 시기에는 공원이나 강변길에서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벚꽃을 배경으로 하여 인물 사진을 찍으면 부드럽고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되어 봄 감성을 담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될 것입니다.

 

◈ 유채꽃밭과 들판

 노란색 유채꽃밭은 생동감이 넘치는 봄 분위기를 담을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유채꽃이 가득한 들판에서 따뜻한 햇살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이때 유의사항으로 유채꽃을 망가뜨리지 않게 조심하며 벌에게 쏘이지 않게 유의하셔야 합니다. 

 

◈ 카페테라스나 창가

 봄 햇살이 들어오는 카페의 창가난 테라스에서 촬영하면 일상적인 감성을 담아내기에 충분합니다. 따뜻한 커피 한잔과 함께하는 순간을 촬영하면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3. 촬영 기법으로 봄 감성 살리기

◎ 아웃포커싱 ( 배경 흐리기 ) 기법 활용하기

 봄꽃이 피어난 배경을 아웃포커싱을 활용하면 부드러운 느낌이 살아납니다. 조리개 값을 낮추어 ( F1.8~F2.8 ) 피사체를 선명하게 두고 배경을 흐리게 처리하면 감성적이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에 기능으로 쉽게 아웃포커싱 기능을 사용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빛 방울 ( Blkeh ) 효과

 빛이 반사되는 배경에서 빗방울을 활용하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벚꽃 사이로 들어오는 빛을 활용해 반짝이는 느낌을 담아 봄의 향기가 더욱 아름답게 느껴보세요.

 

◎ 감성적인 프레임 구성

 사진의 구도를 정할 때 여백을 두거나, 프레임 속 프레임을 활용하면 감성적인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창문을 통해 바라본 봄 풍경이나 나뭇가지 사이로 바라본 하늘 등을 촬영하면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4. 봄 감성 색감 보정 TIP

▣ 색온도( WB )  조절 

 봄의 따뜻한 분위기를 살리려면 색온도를 살짝 높여 노란빛이 감돌게 설정하면 좋습니다. 5000K~6000K 정도로 조절하면 따뜻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 채도 ( Saturation )와 밝기 조절 

 파스텔톤을 강조하려면 전체적으로 채도를 낮추고 밝기를 살짝 올려주면 부드러운 색감을 연출할 수 있게 됩니다. 봄에는 파스텔톤 계열의 색들이 많아 채도와 밝기를 조절해 부드러운 감성을 더욱 잘 표현해 주면 좋은 추억의 사진으로 간직할 수 있습니다.

 

▣ 필터 활용

 감성적인 분위기를 원한다면  Lightroom이나 Vsoc 같은 앱을 활용하여 봄 느낌의 필터를 적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따뜻한 필터나 필름은 더욱더 봄의 부드러운 감성을 잘 연출하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5. 감성적인 봄 사진 예시

 ♣ 꽃잎이 흩날리는 장면을 슬로 셔터로 촬영해 보세요.

 ♣ 따뜻한 햇살 아래에서 책을 읽는 모습을 찍어 보세요.

 ♣ 바람에 살랑이는 원피스와 꽃밭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세요.

 ♣ 카페 창가에서 차 한 잔을 마시는 순간도 놓치지 마세요.

이러한 장면들은 봄 감성을 자연스럽게 담아낼 수 있는 좋은 예시이니 순간을 놓치지 말거나 연출하여 촬영해 보세요.


6. 마무리

꽃이 피고 새싹이 돋아나고 공기마저 따뜻해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봄은 짧고 강렬한 인상을 남겨주는 계절입니다. 이 시기에 위에 소개한 촬영법을 활용하여 따뜻하고 감성적인 사진을 남겨 추억으로 간직하는 것은 어떨까요?

요즘은 카메라가 없어도 스마트폰 하나만으로도 예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촬영 기법을 잘 활용해서 이번 봄에는 '나만의 인생컷' 하나쯤 남기는 기회를 가졌음 합니다.

반응형